안리쓰 MT8000A와 미디어텍 M80 5G 모뎀, 업계 최초 FR1+FR2 Dual Connectivity로 7Gbps 이상의 다운링크 Throughput 달성

2021-04-19 15:41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안리쓰 MT8000A

Boost Your 5G Device Verification Efficiency

성남--(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9일 -- 안리쓰는 미디어텍의 최신 M80 5G modem과 함께 FR1+FR2 DC(Dual Connection) 기술 및 5G SA(Stand Alone) 모드에서 256QAM 변조를 사용해 7Gbps 이상의 다운 링크(DL) Throughput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 업계 최초의 성과는 미디어텍과의 협력을 통해 최첨단 5G 기술 기능을 검증하는 새로운 5G 서비스의 개발 및 광범위한 출시에 기여하고자 하는 안리쓰의 노력을 보여준다.

미디어텍과 안리쓰는 FR1 및 FR2 기술과 기능의 개발 및 테스트에 함께 주력해 왔다. FR1+FR2 DC 및 256QAM을 기반으로 하는 Data throughput 증가는 꾸준한 파트너십에서의 가장 최근 성과 중 하나다.

FR1+FR2 DC는 FR1 및 FR2 기술을 결합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다른 주파수 범위를 가진 셀 기지국을 그룹화, 사용자당 Data throughput을 향상시킨다. 256QAM 변조 기술은 향상된 RF 및 시그널-처리(signal-processing) 기술을 사용해 단일 심볼로 8비트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더 빠른 통신을 지원한다.

증가된 Data throughput은 풍부한 모바일 서비스를 촉진하는 핵심 요소였으며 FR1 + FR2 DC 기술과 7Gbps 이상의 DL throughput 속도를 지원하는 256QAM의 결합은 5G 서비스의 향후 성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다. 안리쓰는 미디어텍과 파트너십을 맺고 향후 선도적인 5G 통신 기술 개발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계속할 것이다.

미디어텍의 무선 통신 시스템 및 파트너십 총괄 책임자인 JS Pan은 “안리쓰의 강력한 테스트 플랫폼은 미디어텍 M80 5G 모뎀의 기술 선도적 기능을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됐다. 안리쓰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은 글로벌 5G 모바일 디바이스의 초기 개발과 빠른 출시 시간(TTM: time to market)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안리쓰 Test & Measurement 회장 Takeshi Shima는 공동 테스트 결과 달성에 대해 “시장을 선도하는 5G 제품 개발에 자사의 선도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미디어텍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 미디어텍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행복하고 풍요로운 글로벌 문화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첨단 5G의 길을 계속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Product Line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는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기능 테스트 및 애플리케이션 작동 테스트, 빔 특성 테스트 등을 지원하는 all-in-one 플랫폼이다. 5G 칩셋 및 단말기 개발에 필요한 NSA 및 SA 모드 기지국 시뮬레이션 기능을 모두 지원할 뿐만 아니라 600MHz, 2.5GHz, 3.5GHz, 4.5GHz 및 6GHz unlicensed 대역을 포함한 FR1 주파수 대역도 포함한다. FR2 24GHz, 28GHz, 39GHz 및 43GHz mmWave 대역은 5G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모든 주요 대역을 지원한다. 또한 FR1의 4x4 MIMO, FR2의 8CC 및 256QAM과 같은 고속 통신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고 최신 3GPP Release 16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MT8000A는 디바이스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