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렉스, Arrow Electronics와 공식 리셀러 체결 후 신개념 API 검색 서비스 도입

2022-01-14 12:00 출처: 엔티렉스

신개념 API 검색 기능 안내

인천--(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4일 -- 엔티렉스가 전자 부품 국내 점유율 1위 쇼핑몰 디바이스마트에서 Arrow 모든 상품의 실시간 가격, 재고 확인 및 원스톱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전자·로봇·기계 부품 분야 국내 1위(매출 기준) 쇼핑몰 디바이스마트를 운영하는 엔티렉스는 Arrow Electronics(이하 애로우)와 2022년부터 국내 유일 공식 리셀러 자격을 획득했으며 애로우에 등록된 전 세계 전자 부품을 제공한다.

80년이 넘는 역사와 높은 신뢰성을 갖춘 애로우는 연 매출 286억7000만달러의 글로벌 최대 전자 부품 유통 업체다. 전 세계 749개 제조 업체 제품을 취급하며, 약 660만개의 다양하고 강력한 제품들을 믿을 수 있는 데이터 시트, 리소스와 함께 제공한다.

디바이스마트에서는 신개념 API 검색 기능을 통해 애로우 전 제품의 실시간 가격·재고 연동 및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 기능을 통해 소비자는 복잡한 해외 결제 대신 익숙한 결제 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으며, 소량 구매를 원했으나 선적·통관비로 불필요하게 많은 수량의 물건을 구매하던 고객도 이제는 원하는 수량만큼 구매할 수 있다.

오상혁 대표이사는 “기존 쇼핑몰은 등록된 DB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하더라도 실제 해외 공급처와 재고·가격 차이가 발생하고 이 때문에 구매 건이 취소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밖에 없었다”며 “하지만 이번 API 실시간 검색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고객이 검색하는 상품의 해외 실시간 재고·가격 현황을 바로 디바이스마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국내 상품과의 구매도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카드, 네이버페이, 후불 결제 등 다양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고 배송·통관, 각종 서류 처리 등의 측면에서 해외 구매의 불편함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바이스마트는 현재 애로우의 실시간 API 검색 기능을 시작으로, Digi-Key(디지키), element14(엘레먼트14) 등 세계적 반도체 및 전자 부품 공급 업체들의 실시간 API 검색 기능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 디바이스마트에서 전 세계 모든 반도체의 실시간 가격 및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공급 업체 제품 간 가격 비교까지 한 번에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디바이스마트는 이번 실시간 API 검색 기능에서 멈추지 않고, 국내 고객의 더 편리한 쇼핑을 위해 새로운 상품 확충과 신기능 도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티렉스 개요

엔티렉스는 전자 부품, 반도체 쇼핑몰 업계 1위(매출 기준)인 디바이스마트 중심의 온·오프라인 유통 부문과 모터 제어기, 서보 제어기 개발 및 AGV (Auto Guided Vehicle) 물류 자동화 로봇을 개발하는 제조 부문을 동시 운영하며 매년 꾸준한 성장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