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아의 공급업체 심리 조사, ‘응답자의 38%, 납품대금 조기 결제 활용해 운전자본 관리… 2017년 19%보다 늘어나’

최신 톨리아 공급업체 정서 설문조사, 5년간의 데이터 포함하며 결제 공간 변화 추세 등 8만 명의 의견 집계

2022-01-18 11:30 출처: Taulia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운전 자본 기술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톨리아(Taulia)가 실시한 공급업체 심리 조사(supplier sentiment survey)에 따르면 응답자의 38%가 2021년에 매월 납품대금을 앞당겨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7년 19%에 비해 증가한 수치다.

톨리아가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글로벌 공급업체 심리 조사에는 5년간 약 8만 명이 참여했다.

인보이스를 대체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경우, 정기적인 납품대금 조기 결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고객이 매번 대금을 선결제하길 바라는 공급업체는 2021년 22%(5분의 1)에서 2017년 15%로 증가했다.

공급업체가 결제 대금을 미리 받길 원하는 이유는 다양했다. 2021년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조기 결제에 관심을 가졌다. [*]

1. 현금 흐름 공백 해소(49%)

2. 수금/결제 예측 가능성 확보(27%)

3. 운전자금 수요 충족(21%)

4. 사용 용이성 확보(18%)

5. DSO(매출채권 회전 일수) 감소(7%)

결제 연체가 2017년의 45%에서 2021년에 36%로 감소한 것은 개선을 위한 기업의 행동에 유의미한 진전이 있으며, 자동화 개선과 공급업체의 재무 건전성을 높이려는 기업의 의지를 보여준다.

세드릭 브루(Cedric Bru) 톨리아 최고경영자(CEO)는 “공급업체의 재무 건전성은 견실한 공급망 구축에 가장 중요하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공급업체의 희망대로 조기 또는 정시 결제를 보장하는 과정에 진척이 있다는 점에서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 올해는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공급망에 심각한 혼란이 발생했지만 적절한 자금 조달이 장벽이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금 결제의 경우 공급망의 모든 지점에 있는 업체들이 협력을 통해 선택권, 유연성 및 일관성을 제공한다면 자사 및 타사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는 모든 규모의 기업이 이 같은 노력을 계속 이어가길 바라며, 최고의 기술을 통해 가능한 많은 기업이 납품대금 조기 결제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톨리아 설문조사 개요

톨리아는 2017년부터 매년 공급업체 설문조사(Supplier Survey)를 진행하고 이듬해에 발표하고 있다. 이 기간에 전 세계에서 7만9918개의 설문조사 답변을 수집했다. 지역, 직위, 산업에 따라 다양하게 분포한 응답자들은 이메일을 통해 설문에 응했다.

전체 보고서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taulia.com/resources/supplier-survey-reports/supplier-survey-5-year-review/

[*] 이 질문에 대해 다수의 답변을 선택할 수 있어 응답률 총계는 100%가 넘는다.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운전 자본 관리 솔루션 분야의 핀테크 기업으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톨리아는 기업들이 미지급금, 미수금 및 재고에 묶여 있는 가치를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200만 개가 넘는 기업 네트워크가 톨리아의 플랫폼을 이용해 언제 대금을 주고받을 것인지를 결정하고 있다. 톨리아는 매년 5000억달러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에어버스, 아스트라제네카, 니산 등 세계 최고 기업의 신뢰를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taulia.com 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7005085/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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