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EGOT (Emmy, Grammy, Oscar, Tony) 후보에 오른 거물 프로듀서 Ryan Kavanaugh의 오리지널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Skill House가 프랜차이즈 첫 작품으로 2023년 초 개봉을 위해 올 6월부터 제작에 돌입한다.
Proxima Studios가 자금 지원 및 총괄을 담당하며 영화 ‘Spiral: From the Book of Saw(Chris Rock, Samuel L. Jackson 주연)’, ‘Jigsaw’, ‘Piranha 3D’, ‘Sorority Row’ 등을 공동 집필했으며 차기 ‘Saw’ 시리즈(가제 ‘Saw X’) 작가로 참여하는 Josh Stolberg가 집필과 연출을 맡는다. 주연 배우 Bryce Hall은 소셜 미디어에서 떠오르는 스타로, 5000만명이 넘는 팔로어를 거느렸다.
Skill House는 사용자들이 영화에 투자하고, 영화 안팎 업사이드에 참여하도록 하는 유일한 플랫폼인 엔터테인먼트 증권거래소(ESX)에 상장될 최초의 영화다.
Bryce Hall이 주연으로 참여하는 Skill House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셀러브리티들이 명성을 얻기 위해 무엇까지 감수하는지를 숨김없이 그릴 것이다. 촬영 장소로 쓰일 Sway House는 벨에어에 있는 저택으로, 틱톡 대형 스타들이 자주 찾아 유명해진 곳이다. ‘클릭’을 위해 무엇이든 하려는 젊은 셀러브리티들의 지형을 비틀어 보여주는 작품이 될 것이다.
Stolberg는 “Chris Rock and Sam Jackson, Carrie Fisher, Dwayne Johnson 등 할리우드 최고 스타들과 작업해봤지만, 내 자녀들은 이번 프로젝트에 가장 열광하고 있다”며 “Bryce Hall과 Ryan Kavanaugh와 함께할 이번 작품은 새로운 공포 장르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소셜 미디어 유명 인사들은 새로운 할리우드를 만들고 있으며, 스타의 모습을 재정의하고 있다. 메릴랜드 출신의 젊은 스타 Bryce는 휴대전화와 링 라이트만 있으면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천만명의 반응을 끌어낸다. 모두에게 공정한 장이 주어진 셈이다. 하지만 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지형에는 어두운 면도 존재한다. 그것을 드러내 보일 생각에 기대된다”고 말했다.
Stoblerg는 “이번 영화는 하드 R 등급 공포 영화가 될 것이며, 팬의 ‘좋아요’에 의존하는 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어디까지 감수해야 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줄 것”이라며 “나는 사소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살인 장면을 무엇보다 즐겨 쓰는데, 이번에 우리는 피 소품 예산을 이미 초과한 상태다. 이번 작품 콘셉트는 패러디라고 할 수도 있지만, 나는 좀 더 진지하게 접근해 유머러스하면서도 공포를 선사하고 싶다. 나는 절대 봐줄 생각이 없다. 이미 승인도 떨어졌다. 정말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제작자 수입 순위 24위에 오른 Kavanaugh는 △Fast and Furious 3~6 △Social Network △300 △Mamma Mia! △Limitless △Fighter △Zombieland 등 200편이 넘는 영화를 제작·투자했다. Kavanaugh는 Rogue Pictures를 소유했을 당시 △Strangers △The Unborn △My Soul to Take 등 60편이 넘는 공포영화를 선보인 바 있다.
Kavanaugh는 “이번 영화는 단편 형태의 소셜 미디어 영상과 장편 형태의 콘텐츠 경계를 허무는 작품을 표방한다. 팔로어 5000만명이 넘는 Bryce는 가장 유명하고 다재다능한 인플루언서 가운데 한 명이다. 분야를 가리지 않는 스타인 셈이다. 이번 영화는 인간 심리와 스타덤을 갈망하는 요즘 세대의 심리를 깊이 파고들며 과연 어디까지 치닫게 될지를 질문한다. 유혈이 낭자하고 어두운 작품으로 사람들 입에 많이 회자될 것”이라고 말했다.
Proxima에서 제작·작품 개발을 책임지는 Daniel Herther가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Herther는 Proxima에 합류하기 전에 Nic Cage가 연출한 스릴러 ‘Inconceivable’을 제작했으며, Relativity Mediadg 및 WB 산하 Hollywood Gang(300)에서 고위직을 담당했다.
이 작품은 ESX로 팬이 작품에 직접 투자하고, 영화 업사이드에 참여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다.
Bryce Hall은 Panther Management의 Brad Baskin, Ryan Kavanaugh와 Proxima는 Neil Sacker를 에이전트로 두고 있다.
Entertainment Stock Exchange (ESX) 개요
Entertainment Stock X (ESX)는 사용자와 팬들이 Jobs Act에 의거해 영화와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파이낸싱을 위한 혁신적 플랫폼이다. 자사는 영화 제작자들이 새롭고 효율적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관련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ESX는 제작자들이 팬들과 직접적인 마케팅 관계를 구축하고, 이들이 영화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oxima 및 Ryan Kavanaugh 개요
Proxima Media 창립자이자 Triller 공동 창립자인 Ryan Kavanaugh는 연예계에서 존경받는 인물로 풍부한 경력을 갖춘 성공한 고위 임원 가운데 한 명이다. 그는 영화 제작비 조달에 지능형 재무 모델을 활용해 ‘영화계를 위한 Moneyball’의 창안자로 불린다. 현재까지 200여편이 넘는 영화를 제작, 배급하고 구조화 금융을 통해 제작비를 조달했다. 이들 작품은 총 200억 달러 이상의 국내외 흥행 수입을 기록하고, 오스카상에 60차례 후보로 올랐다. 그는 역대 흥행 수익 25위를 기록한 제작자로, 대표작으로는 △Fast and Furious 3~6 △300 △Social Network △Limitless △Fighter △Talladega Nights △Step Brothers △Mamma Mia! 등이 있다. Kavanaugh와 Proxima는 파산 신청을 했던 Marvel을 위해 혁신적인 자본 조달 기법을 고안해 회사가 재무 구조를 구축하고 Marvel Cinematic Universe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 또 Netflix 시가 총액이 2달러에서 100억달러로 성장하는 데 발판이 된 SVOD(스트리밍) 카테고리를 만들기도 했다. Kavanaugh는 빠른 성장세에 있는 3대 소셜 미디어 앱 가운데 하나인 Triller의 공동 창립자로, 최근 소셜 미디어 및 음악 앱 인수 합병, 재론칭을 주도하고 있다. 그는 또 Critical Content의 모태가 된 텔레비전 기업을 만들어 MTV에 ‘Catfish’, CBS에 ‘Limitless’ 판권을 총 2억 달러에 판매했다. 회사는 매각 전까지 19개 네트워크에 방영된 총 40개의 텔레비전 시리즈 판권을 보유했다. Kavanaugh는 △Variety의 ‘Producer of the Year Award’ △The Hollywood Reporter의 ‘Leadership Award’ 등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Fortune의 ‘40 Under 40 Most Influential People in Business’ △Forbes의 ‘Fortune 400’ △Daily Variety의 ‘Billion-Dollar Producer’ △Vanity Fair의 ‘100 Most Influential People in the World’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