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살예방센터, 2024년 봄생명사랑캠페인 마음돌봄토크 2차 개최

‘강원국의 인생 공부’ 저자 강원국 작가 강연 등 진행… 생명을 살리는 말하기의 태도
스프링 피크 현상 예방을 위한 ‘카드뉴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

2024-04-12 14:30 출처: 서울시자살예방센터

2024 봄생명사랑캠페인 ‘마음돌봄토크(2차)’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봄철 자살률이 급증하는 ‘스프링 피크(Spring Peak)’ 현상을 예방하고자 ‘2024년 봄생명사랑캠페인 마음돌봄토크(2차)’를 오는 4월 18일(목) 오후 7시~8시 30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생명을 살리는 말하기의 태도’라는 주제로 서울시자살예방센터 김현수 센터장, 전 대통령 연설비서관 강원국 작가, 김혜민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1부는 ‘강원국의 인생 공부’, ‘강원국x김민식 말하기의 태도’의 저자인 강원국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강원국 작가, 김현수 센터장, 김혜민 작가의 대담 및 청중 질의로 구성된다.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유튜브 ‘생명사랑 마음이음방송’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돼 온라인으로도 시청 가능하다.

※ 온라인 참여 신청: https://forms.gle/nvjXusCnZmqjEJJAA

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시민인식 개선을 위한 ‘카드뉴스 공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자살예방 관련 주제의 카드뉴스 5종 공유자 및 서울시자살예방센터 SNS 구독자가 대상이며, 4월 8일(월)부터 5월 12일(일)까지 진행된다.

※ ‘카드뉴스 공유 캠페인’ 참여 방법: http://www.suicide.or.kr/campaign/2024spring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살예방센터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서울시 생명존중 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소개

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서울시민의 자살을 막기 위해 24시간 위기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살 예방 사업 지원, 교육 지원, 자살 유족 지원, 자살 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