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5 ‘면접 올킬Day’ 성황리 마무리

2025-10-01 10:33 출처: 한국공학대학교

학생들이 모의 면접에 참여하고 있다

시흥--(뉴스와이어)--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 준비생들의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9월 한 달간 총 6회에 걸쳐 진행한 ‘2025 면접 올킬Day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인성 면접 특강 △1분 자기소개 특강 △현직자 참여 모의 면접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실제 면접 현장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했다.

특히 4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된 본 과정은 졸업 전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실전 면접 능력 배양을 목표로 했다. 단순한 강의 전달에 그치지 않고 산업별 직무 특성을 반영한 예상 질문 분석, 답변 전략 제시,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 및 태도 점검, 현직 전문가 피드백 등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반도체공학부의 한 4학년 학생은 막연하게 면접이 두려웠는데 현직자분들께 직접 피드백을 받으니 실제 기업 면접에 임하는 감이 잡혔다며, 특히 1분 자기소개 피드백이 가장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국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면접 올킬Day를 통해 학생들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면접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학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참여해 청년들의 진로·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